여행 중 참 힘들었습니다. 너무 많이 돌아다녀서 몸이 피곤한게 아니라 너무 한 곳에 너무 오래 있어서요.. 키예프에서 너무 오랜 시간을 보낸 나머지 관광을 온건지 이사를 온건지 살짝 햇갈릴 무렵, 아침에 일어난 나는 이 집에서 눈을 뜨는 건 이번 여행에서만큼은 오늘이 마지막이다라는 각오하에 떠날 곳을 찾기로 했습니다. 이미 친구들에게 오늘 어디론가 가지 않으면 모스크바로 돌아가겠다는 엄포 아닌 엄포를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정말 어딘가 갈 곳을 꼭 정해야만 했죠. 결국 좀처럼 일어나지 않는 친구들을 깨우고 윽박질러 빨리 아무데라도 떠나자고 설득했습니다. 결국 갈 곳을 같이 정하게 되었죠!

 몇가지 옵션들이 있었는데 그 중 오데사와 얄타는 날씨가 좋지 않은 관계로 포기하고 우크라이나 서쪽, 르보프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수차 들어왔던 러시아와의 좋지 않은 관계가 극명하게 드러난다는 르보프로 향하는 길은 그렇게도 힘들었습니다.

 르보프로 떠나는 역 앞의 외로운 성당 하나.

 표를 예매한 후 시간을 보내기 위해 들린 음식점. 이게 전부 다 해서 40그리브나 정도했던 것으로 기억나에요. 한화로 6400원 정도.

 르보프까지 날 데려다준 열차 사진. 6인실 쁠라쯔까르트입니다. 쿠페보다 불편하고 사람들이 많지만 
저렴하고 많은 인연을 만들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거를 타고 8시간을 여행했습니다.

 어렵사리 숙소를 구하고 허기를 때우기 위해 들린 맥도널드. 역시 아는 거 없고 배고플 땐 맥도널드가 최고입니다.

 맥도널드를 나와 환전한 후 드디어 구경을 나섰습니다. 사진을 보면 확인할 수 있지만 길이 마치길입니다. 걷기가 힘든 대신에 운치가 있습니다.

 나무 사이로 난 아름다운 거리.

 건물들을 보면 창문 사이에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폴란드와 가까이 있어 그곳과 양식이 비슷하네요.

 우크라이나 1대 대통령이라 합니다.

'우크라이나 Украйна > 르보프 Львов'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보프 4  (0) 2009.06.20
르보프 3  (0) 2009.06.15
르보프 2  (0) 2009.06.10
르보프  (0) 2009.06.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