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뒤 오라는 주코프스키 박물관 안내인의 말에 또다른 목적지인 파스테르나크의 박물관으로 향했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건물이 파스테르나크의 박물관인데 이 넓은 정원에 쓰인 작은 팻말만이 이곳이 박물관임을 말해주고 있었다.


정말 힘들게 찾아왔지만 이전까지 들렸던 박물관에 비해 이곳은 좀 기대에 못 미친 것이 사실이다. 전시품도 많지 않고 볼 것도 별로 없었다.
 사진에 보이는 건 그의 아버지부터 해서 그의 가족들의 앨범이다.

 그가 마지막으로 누운 침대. 톨스트이 박물관은 근처에도 못 가게 했었는데 이곳에서는 직원이 없는 사이 슬쩍 앉을 수도 있었다.

 직원이 오기 전에 재빨리 한컷^^ 원래 사진을 찍으려면 돈을 지불했어야 했다.

 이번 여행 중 가장 인상깊은 사진을 꼽으라면 이 사진을 꼽을 수 있겠다. 파스테르나크가 닥터 지바고를 집필한 책상이다.
 은휘가 직원에게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냐고 물어 허락을 받고 사진을 찍었다. 

 파스테르나크의 마스크.
 
마지막으로 나의 셀카^^

 찾느라 참 고생을 많이 했고 막상 가보니 모스크바의 박물관처럼 잘 꾸며져있는 것도 아니어서 약간은 실망을 했지만 이런 식으로 무작정 길을 찾는 여행도 참 즐겁다는 걸 느꼈다. 물론 결과가 긍정적이라 그런 것이긴 하지만 말이다. 후에 안 일이지만 내가 가지고 있던 지도에 이곳이 표기되어 있었다...OTL 사전 조사의 중요성을 알게 해준 여행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