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에서 전철(Электричка)을 타고 불과 6정거장, 20분쯤 떨어져 있는 빼레젤키노는 그 짧은 거리를 무색하게 할만큼 개발되지 않은 시골이다. 이곳에는 의사 지바고를 쓴 파스테르나크의 박물관과 영문으로 된 동화 등을 많이 번역한 주콥스키의 박물관이 있다.
 
 같이 간 은휘가 전에 블라지미르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이곳은 블라지미르보다 시골 같다고 했다. 안타깝게
 이곳의 전경을 찍은 사진이 없는데 여기는 이렇게 눈밖에 안 보인다고 보면 된다. 

박물관을 찾으러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중 발견한 폐가!!! 시원하게 창문들이 뚫려있었고 곳곳에서 낙서가 발견되었다.

 이런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림과 문구. Punk is not dead. GUM-X라는 밴드의 용원이 형을 아는데 그 형한테 보여주면 좋아할 것 같다.

 이름 모를 성당. 공사 중이었다. 분명 유명한 건물은 아닐 것이다. 그래도 눈이 사뿐히 쌓여있는 모습이 참 아름답다.

 별장 구역이다. 모스크바 사람들은 별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이 그런 곳이다. 전에 선배 직장 동료의 초대로 간 곳보다 좋지는 않았다.


 박물관을 찾느라 정신이 없었지만 서로 한장씩 찍어줬다. 남의 별장 앞에서 찍는 재미도 쏠쏠했다.

 누군가의 말처럼 1월 달력으로 쓰면 딱 좋을 사진이다. 길가에 쌓인 눈은 짜증으로 사람들의 발걸음을 늦추지만
 이런 곳에 쌓인 눈은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의 발걸음을 늦추는 매력이 있다.

 처음으로 나간 모스크바 외곽. 아무런 정보도 없이 나갔기에 더욱 재미있었다. 박물관으로의 여정은 다음 글에서 계속...
크게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