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니는 헬스장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저는 대략 8년 정도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일 때문에 변동은 많았지만 대부분의 시간에 새벽수영 혹은 일을 마치고 강습을 다녔고, 도저히 시간이 안 될 때는 자유수영으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수영도 처음에는 힘들고 체력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었지만 어느 수준이 되다보니 발차기도 많이 하지 않고 적당히 하다보니 몸이 현상 유지만 되는 수준에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전 군대에서 다친 허리가 평생 고질병이었는데 작년 MRI 촬영했을 때 퇴행성 판정을 받아 의사선생님이 운동하고 조심하라고 하셨죠.

그래서 올해 7월 더이상 수영만으로는 한계가 왔다는 생각이 들어 헬스장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 주변에는 엄청나게 많은 헬스장이 있는데, 지금 제가 다니는 곳은 와이프가 여러 곳을 다녀본 후 운동에 집중하기 좋은 환경이라 추천하여 결정하게 되었죠.

전 헬스는 처음인데다 허리까지 좋지 않아 처음부터 PT를 받았습니다. 수영을 하면서 처음에 좋은 강사를 만나 제대로 된 자세를 배우지 못하면 그 자세를 뒤늦게 고치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걸 깨달았거든요. 어린 나이라면 모를까 특히 30대 후반에 들어선 지금 나이엔 제대로 된 코칭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PT를 시작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올해 잘한 일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것 같아요^^

건강더함 바른운동센터
이름부터 건강해질 것 같지 않나요?ㅎㅎ

먼저 위치를 속개해드리겠습니다. 건강더함 바른운동센터는 화명동 롯데리아 건물 4층에 있습니다. 건물에 헬스장이 하나 더 있는데 4층으로 오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가격은 무려 1년에 30만원에 이벤트하고 있는 가격이니 이벤트 기간에 등록하시면 더욱 좋겠죠~

소개하기에 앞서 제가 운동을 시작했을 때의 인바디 입니다. 보시면 골격근량이 매우 부족한 C 등급입니다. 게다가 인바디 점수는 72점으로 몸의 불균형이 심했죠. 나름대로 수영을 계속 해왔었는데다 바다수영도 할 정도 되는데 내가 이것 밖에 안돼!! 하는 마음에 매우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포스팅을 하는 현재는 이 결과가 크게 바뀌었는데요~ 이 부분은 마지막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센터에 들어오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입구 사진입니다.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사용하시는 프론트가 보이고 혈압계와 인바디, 키몸무게를 잴 수 있는 기구가 보입니다.


이곳은 PT를 받을 수 있는 룸과 운동공간입니다. 운동을 하다 몸에 이상이 있는 부분이 있으면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꾹꾹이를 해주시는데 비명을 몇번 지르다 보면 몸이 시원해지는 걸 금방 느끼실 수 있어요!! 저도 이 방에서 몇번 참교육을 받고 새사람이 되었답니다 ㅎㅎㅎ 몇달 전 이곳에서 운동하다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가 근처 빙상장에서 훈련하다 저희 트레이너 선생님께 코칭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김아랑 선수도 어김없이 비명을 지르고 갔던 기억이 나는군요.

PT룸 안에는 다양한 소도구들이 있는데 눈에 띄는 머신은 론픽 입니다. 론픽은 다양한 운동을 과학적으로 수행하도록 도와주는 기구인데요, 무게를 모니터를 통해 통제할 수 있어 빠르고 세밀하게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PT하시는 회원님들이 수업 중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기계가 고장이 잦아;; 저도 몇번 이용하다 케이블 머신을 이용하게 되더라구요.


이곳은 다양한 머신과 기구들이 있는 메인룸입니다. 저도 운동할 때 대부분의 시간을 이곳에서 보내는데요, 스미스머신에다 레그프레스 머신 등 다양한 머신이 있어서 웨이트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 트레이너 선생님들이 청소 요정이셔서 하루에 세번씩 청소하시는 것 같았어요. 전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아무 때나 헬스장을 가는데 늘 청소중이십니다;;

사진은 러닝머신입니다. 전 수영을 하기 때문에 러닝머신은 따로 하지 않지만 헬스장의 기본은 사실 러닝머신이겠죠~ 천국의 계단을 오르는 회원님의 모습도 보이네요. 저게 힘들다 하는데 다이어트와 근력향상을 원하시는 분들께 딱이겠죠!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GX룸입니다. 여긴 오전 시간이나 오후 시간대에 주로 아주머니들이 GX나 스피닝 등을 하시는 곳인데 자리가 널찍해서 단거리 달리기를 할 때도 이용하는 곳입니다. 센터는 건물 한 층을 모두 임차하여 사용하고 있어서 면적이 여유가 있는 편이라 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운동할 때 힘드시더라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단백질 보충을 위한 제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유료입니다^^ 카드결제도 가능하니 챙겨오는 걸 깜빡하신 분들은 여기서 구매하셔도 되겠지요?~ 저는 가끔 부스트를 위해 레드불을 사먹습니다 ㅎㅎ

짠~ 전 이곳에서 PT를 받은 지 대략 세달 만에 인바디 점수가 72점에서 80점으로 향상되었습니다. CID점수도 최하인 C등급에서 D등급으로 오르게 되었구요. 그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았습니다만, 트레이너 선생님의 코칭대로 꾸준히 하다보니 몸이 좋아지게 되었어요. 덕분에 집에 있는 셔츠들이 죄다 맞지 않게 되어 행복한 지름을 시작하고 있답니다. 저희 트레이너 선생님은 카바디 국가대표 출신이신데, 뭉쳐야 찬다에 나오는 이장군 씨가 후배라 하시더라구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체계적으로 운동을 알려주십니다.

화명동에 많은 헬스장이 있고 좋은 곳들도 많겠지만, 제가 다니는 헬스장 선생님들 열심히 지도해주시고 전문적이시니 인근에 사시는 분들은 꼭 오셔서 운동하시고 몸의 변화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