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을 가기 위해 백방으로 알아본 결과 드디어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뭐 여기서 몽골 가는 수요가 얼마나 있을진 예측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다음에 이런 경우에 부딪히실 분이 한분은 있겠지 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한국에서는 모르겠지만 러시아에서 몽골을 가려면 비자가 꼭 필요합니다. 관용 비자 이런거 아니면... 몽골을 몇번 왔다갔다하면 무비자가 된다는 규정도 있는데 그런 분이라면 이런 정보가 필요없겠죠? 아무튼 그 비자를 만들기 위해선 몇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여기서 가장 중요한게 초청장입니다. 제가 ub게스트하우스에서 받은 초청장 가지고 가니까 안된다고 하더군요. 영사관에서 온갖 미사여구로 몽골을 칭찬해대면서 가고 싶다고 했지만 안 되더군요. 안되는 건 안되는 거겠죠... 이때부터 저는 패닉 상태에 빠져서 러시아인 한국인 가리지 않고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몽골을 못 가면 중국을 못 가고 중국을 못 가면 한국을 못 가는 상황이거든요. 다른 길도 있긴 했지만 생각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결국은 인터넷에서 찾았습니다

  http://kailash.ru/c014/265.html

  가져가야 할 서류

 1.  비자 신청서(여행사에서 작성 가능)

 2.  사진(3X4) 한장

 3.  직장(학생) 증명서

 4.  여권 등 입니다.

  여기에 보면 전화번호도 다 나와있고 주소도 나와있습니다. 다만 위치를 찾기가 좀 힘든데 지도 보고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갈 수 있습니다. 가격은 2600루블로 106000원 정도네요. 다소 비싸긴 하지만 해결된 것에 위안을 삼고 싶네요. 이 글이 당장은 필요가 없더라도 몇달 뒤, 몇년 뒤라도 누군가에게 필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름 좀 고생했거든요... 신청한 지금 약간 허무하다는...(그런데 무비자 되는 것 아닌가-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