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를 구경오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러시아에는 한국 상품들이 꽤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슈퍼에는 도시락, 길거리에는 삼성, LG, 주유소에는 지크 등을 말할 수 있겠네요. 이런 기업들의 활발한 진출 덕분에 모스크바 유학을 하는 동안 한국인이란 것에 대한 많은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혹시 한국에 대해 잘 모르는 친구들을 만나도 삼성! LG 하면 척 하고 놀라운 표정을 많이 보기도 했답니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모스크바의 상징인 크레믈 앞의 전시장에서 한국 일류상품 전시회가 열렸답니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이 전시회장입니다. 평소에도 이곳에서 많은 전시회가 열리죠. 오늘은 한국입니다!


박물관에 들어가자마자 보인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이쁘게 만들었더군요.


현대의 최고급 차인 에쿠스입니다. 에쿠스 이외에도 i35 등 5대의 차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현재 러시아 시장점유율 3위를 기록중인 지크입니다.


미건이라고 아시나요? 저희 할머니가 자주 쓰셨던 건데 온열 치료기 등 건강용품을 생산하는 곳입니다. 러시아에도 있다고 하더군요.


역시 자동차엔 미인이죠. 여러 모델이 있었는데 이분은 자체 발광을 하고 다니더군요.


러시아에서 거의 현지기업화가 되어버린 도시락입니다. 도시락 덕에 저도 밥 간단하게 많이 먹었던 기억이^^


한국관광공사입니다. 한국에 대한 홍보와 자료 배포를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전통 한식상입니다. 나도 저런건 못 먹어본 것 같은데.


전시회장을 나와 선물로 받은 가방을 들고 찍은 사진입니다. 붉은 광장이 오늘따라 더 이뻐보이더군요.

+ Recent posts